티스토리 뷰

유니크로 안전거래 방법과 수수료 알아보기

목차





안전결제는 직거래가 힘들어 제한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실제거래를 이룰 수 있게 연결해주는 제3자 온라인 결제방식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판매자가 상품 등록을 하고나서 거래가 되면 구매자가 물품 수령을 한 뒤 구매 승인을 눌러야 결제금이 판매자에게 보내지는 과정입니다. 

다른 말로는 에스크로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에스크로 시스템은 주문 후 결제금액은 유니크로에 보관되었다가 상품배송이 완료된 후 판매자에게 대금이 지급되는 방식을 뜻합니다. 유니크로 안전거래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니크로 안전거래 특장점



첫째, 온라인에서 개인간 중고거래를 안전하게 진행할 때 유니크로 안전거래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중고나라에서 간혹 물건을 거래하고 배송상자를 열면 벽돌이 들어있는 등 사기가 비일비재합니다. 


이럴경우, 유니크로 안전거래를 이용한다면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유니크로는 돈을 보관하고 구매자가 상품을 받은 것을 확인 한 후 판매자에게 돈을 입금해주는 방식을 취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물건을 판매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통상 판매자는 무통장 입금으로 개인과 개인간 거래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하지만, 구매자들은 카드 결제를 원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나 카페 운영자분들이 카드 가맹점에 가입하기 힘든탓에 카드 결제하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럴때 개인결제창을 만들어주어 판매자가 구매자들에게 유니크로 URL을 알려주어 카드결제를 가능케해줍니다. 

셋째, 운영중인 쇼핑몰에 결제 수단이 없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유니크로 안전거래는 실시간 계좌이체와 무통장입금 뿐만 아니라, 이중보안계좌와 카드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여 줍니다. 


그렇기에, 유니크로에 상품 이미지와 설명을 넣어 상품등록 후 구매자에게 유니크로 URL을 알려주면 됩니다.


넷째, 수수료가 저렴하고 할인택배를 제공해준다.
업계에서 최저로 안전거래 수수료라고 합니다. 그리고, 유니크로 판매자가 할인택배를 이용 시 2,600원으로 저렴하게 제공하여 줍니다. 

다섯째, 금융감독원에 등록되어 있어 신뢰성이 있다.
유니크로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되어 신뢰성이 있습니다. 안전거래는 결제금을 보관하고 안전히 지급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반드시 신뢰성이 중요하며, 해당 서비스를 위해 금융감독원에 등록이 필요합니다. 

금융감독원에 등록되기 위해서, 자본금 10억원과 부채비율 200%이하 등의 까다로운 조건을 갖춰야만 가능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한 유니크로 안전거래는 믿고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유니크로 안전거래 방법


첫째, 판매자가 유니크로에 상품등록을 하여줍니다.


둘째, 구매자가 유니크로 안전결제를 통해 상품을 구매합니다.
구매자가 물품을 받은 후 구매승인 버튼을 누르기전까지 결제금을 유니크로가 보관하여 줍니다. 
     
셋째,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배송을 합니다. 
배송방법은 일반택배, 대한통운에서 제공하는 유니크로 할인택배나 직거래 등이 있습니다. 

넷째, 구매자가 상품을 받고 구매승인을 클릭합니다.
구매하신 물건을 잘 받으셨고 이상이 없다면 구매관리탭에 구매승인버튼을 누릅니다. 

다섯째, 유니크로에서 보관한 결제금을 판매자에게 입금을 해준다.
구매승인을 누르고 나면 유니크로에서 결제금을 판매자에게 입금하여줍니다. 이러한 방식이 유니크로 안전거래 방식이며 어렵지 않습니다.


 유니크로 안전거래 수수료


유니크로 수수료는 안전거래 수수료와 결제 수수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전거래 수수료는 제3자로 유니크로에서 돈을 보관하고 있다가 구매자가 구매승인을 하고 물품을 정상적으로 받았다면, 판매자에게 결제금을 입금해주고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 걸 뜻합니다. 



결제 수수료는 유니크로가 아닌 결제 대행사의 수수료를 뜻합니다.

즉, 판매완료시 수수료떼고 남은 금액으로 판매자에게 입금하게 됩니다. 유니크로에서는 신용카드와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여 줍니다. 


※ 유니크로 안전거래 수수료 확인사이트



댓글